요즘 주식을 하신다는 분들이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미친 주가 상승을 보여주는 회사가 있는데요
바로 테슬라라는 기업입니다. 테슬라는 전기차를 만드는 회사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 민간업체 최초로
로켓 발사, 스페이스 X 를 성공하며 세계의 주목을 모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같은 거대한 기업에 비하면 시가총액이 낮고 우리 주변에서 테슬라 전기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도 찾아보기 힘든데 도대체 왜??? 테슬라라는 기업의 주가는 이렇게 미친 듯이 상승하냐!라고 의구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매우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지금의 테슬라의 실적보단 테슬라가 향하고 있는 미래, 혁신 등을 기대하는 마음이 주가에도 그대로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데요 테슬라가 꿈꾸는 미래는 어떤 모습일지 어렴풋이 짐작해보겠습니다.
일단 테슬라의 전기 배터리 사업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테슬라가 싸고 오래가는 배터리를 준비 중이라고 작년부터 말해왔는데요 사실 이 같은 말은 누구나 할 수 있는 말이라고 생각하지만 테슬라는 "백만 마일 배터리"라는 구체적인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백만 마일 배터리란 쉽게 말해 한번 충전에 100만 마일(160만 km)을 주행할 수 있는 용량의 배터리를 뜻합니다.
이 이야기가 허황된 소식이라고만 느껴지지 않는 게 테슬라는 지금도 모델 S라는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는데 최고
45만 마일까지 주행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그리고 100만 마일 동안 지속되는 "NCA전극 합성법"특허 출원을 했습니다.
두 번째로는 테슬라의 슈퍼카보다 빠른 4000만 원대 사이버 트럭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말 그대 미친 가성비와 기능을 갖췄다고 말하는데요, 전기차 특성상 예열이 필요 없어 성능에 따른 최고 제로백도 2초대라고 합니다. 강철로 만들어진 사이버 트럭은 권총 사격에도 깨지지 않는 강화유리를 사용하고. 실제 발표 현장에선 강화유리 강도를 보여줄 수 있는 몇 가지 실험도 했는데요. 망치로 가격해도 크게 손사외지 않는 차체 성능에 관객들의 탄성이 이어졌습니다. 완충 주행 시 주행 가능 거리는 500~800km 수준이라고 하며 적재용량(1587kg), 견인 중량(6350kg)까지 갖췄다. 자율주행 옵션이 있으며 트럭의 특성상 장거리 주행의 효율을 매우 높여준다. 무엇보다 기아차 봉고 EV(160~200km 주행 가능)가 5000만 원으로 책정된 것을 고려하면 매우 합리적인 가격처럼 느껴집니다.
이 이야기 또한 비현실적이라고 느껴지실 수 있는데요(사실 글을 쓰는 저도 조금 믿기 힘듭니다)
사이버 트럭은 먼 미래의 계획이 아닌 이미 사전예약을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3일 만에 20만 대를 예약했고
현재는 50만 대 이상이 예약 중입니다. 하지만 이미 받은 물량과 수주 잔고를 해소하기 위해선 늦게 예약을 했을 시 받는데만 3~4년 걸린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는 테라 팩토리 건설 구상입니다.
테슬라는 전기차 대중화에 대비하여 기가팩토리를 넘어선 테라 팩토리를 구상 중입니다.
개선된 배터리를 갖춘 모델이 출시되면 보조금 필요없이 휘발유, 디젤차와 동등한 경쟁이 가능해져 전기차의 본격적인대중화에 큰 기여를 하게될 것입니다. 좀 더 값싸고 효율적인 베터리를 자체 개발하려는 테슬라의 프로젝트로 보입니다.
네 번째 올해 2020년 말까지 로봇 택시 도입
테슬라의 모델 3에는 차 내부를 촬영하는 카메라가 있는데 이것에 정확한 용도에 대해서 그동안 뚜렷한 설명이 없었다.
일론 머스크는 최근에 이 카메라의 용도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이것은 앞으로 출시될 로봇 택시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올해 안에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일론 머스크는 로보 택시가 언제쯤 출시될 것 같냐는 질문에
"미국의 법이 이를 승인해 준다면 올해 안으로 출시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미 보유하고 있는 테슬라의 전기차는 완전 자율주행에 필요한 하드웨어는 탑재 중이고 소프트웨어만 조금 더 개선하면 된다라고 발표했습니다.
테슬라의 미친듯한 계획들을 나열해봤는데요 말 그대로 미친 계획 이라고만 생각되었지만
하나하나 나열하고 보니 마냥 비현실적인 계획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앨런 머스크를 두고 몽상가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혁신적인 천재라고 보는 의견도 존재합니다.
한 가지 분명한 건 현재 미래 기술개발에 있어선 전 세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고 테슬라가 준비하고 있는 미래가
현실이 된다면 앨런 머스크는 세상을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임은 분명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