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라도여행지추천 솔직한 best3 여수 순천 전주 꿀팁 정보들

바다를바라보다 2020. 8. 18. 08:53

올해도 휴가지 선택으로 많은 분들이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음식 맛도 좋고 관광지도 많은 전라도 지역 

어떨까요??

보편적인 추천이 아닌 개인적으로 느낀 후기와 꿀팁들입니다

제가 가봤을 때 이런 관광지면 주위에서 흔치도 않고 가볼만하구나~

라는 곳입니다 ㅎㅎ

 

첫 번째로 여수입니다

밤바다, 게장, 낭만포차 등으로 유명한 여행지죠??

그리고 장점 중에 하나인 뚜벅이 여행이 편하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유명 관광지들이 짧은 거리 내에 몰려있으며 버스 노선도

크게 2가지 노선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매우 편리한데요 ㅎㅎ

개인적으로 전라도 여행지중에 1위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연휴기간에 이 야경을 보려면 차가 매우 막힐 겁니다...

다양한 관광지가 많지만 워낙 유명하기에 꿀팁만 드리겠습니다

숙소 관광지 입장 등은 현장보다 인터넷이 훨씬 간편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가 많습니다

개인적인 추천이기에 여러 가지 정보들을 꼭 알아보시고 여행 성공하세요!

 

두 번째로 순천입니다

사실 여수와 차로 30~40분 거리라 2박 이상 여행 일정을

잡으셨다면 같이 가도 무방한 거리인데요 ㅎㅎ

대표적으로 순천만 국가정원, 생태공원이 있죠??

둘의 차이는 국가정원은 꽃과 조형물 위주의 박람회가 열렸던 화려함?

생태공원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갈대밭 위주입니다 갈대밭이 코스가 더 길며

마지막쯤엔 10분 정도의 등산 코스가 있는데요 내려다보는 경치가 일품입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이 두 가지 관광코스가

제일 좋았고요 전라도와 멀리 거주하시는 분들은 

한번 오실 때 여수 - 순천 이렇게 

여행코스를 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로 전주입니다

한옥마을과 전동성당이 추천 관광지인데요

전동성당 정문 앞이 줄이 길더라고요 ㅎㅎ

한복을 대여해서 돌아다니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전주는 개인적으로 당일치기로 오셔도 충분히

즐기다 갈 수 있는 관광지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주비빔밥 맛은 전혀 특이하지 않습니다

알고 계셨던 비빔밥 맛 딱 그 맛입니다!

여수 , 순천보다 도시 규모가 많이 크기 때문에

비교적 시내가 발달되어있습니다 ㅎㅎ

 

다양한 정보 많이 찾으셔서 여행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